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체코

체코 프라하성 티켓 입장료 정리 및 둘러보기

by 독학하는 1인 개발자 2024. 9. 12.

프라하성

체코 프라하의 대표 관광지 중에는 프라하성이 유명합니다. 프라하에 방문하면 꼭 들러야 하는 관광지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라하성에 대해 알아봅시다.

 

프라하성
프라하성

 

지난 포스팅에서 페트린 타워에 다녀온 저는 프라하성으로 향했습니다. 프라하성은 성 비투스 대성당이 유명한 프라하 대표 관광지인데요. 사실 해외에서 성당을 지겹도록 다녀 본 저는 딱히 성당에 흥미가 없었지만 그래도 유명한 곳이니 가보았습니다.

 

지난 여행: 프라하 전망대 페트린 타워 티켓 가격 및 솔직 후기

 

 

 

목차

1. 프라하성

2. 프라하성 가는 법

3. 성 비투스 대성당

4. 프라하성 티켓: 입장권 종류 및 입장료

5. 프라하성 주변

 

 

 

1. 프라하성

 

프라하성은 체코 프라하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870년에 건설이 시작되었고 1918년에는 대통령 관저로 사용되었으며 현재에도 대통령 관저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프라하성 구조
프라하성 구조

프라하성은 규모가 은근히 넓어서 관광 코스가 다양한데요. 어떻게 둘러봐야 할지 모르겠다면 간단히 티켓을 구매해서 해당 관광코스를 돌면 됩니다.

 

 

 

 

 

 

2. 프라하성 가는 법

오르막길
오르막길

프라하성은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서 오르막길을 계속 올라야 합니다.

 

프라하성 광장
프라하성 광장

도착하면 이렇게 광장이 펼쳐지는데요. 저 노란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광장 전망
광장 전망

광장에서는 이렇게 프라하 시내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프라하 시내 전망
프라하 시내 전망

성 위치가 그렇게 엄청 높이 있는 건 아니라서 전망이 좀 애매하긴 합니다.

 

프라하성 입구
프라하성 입구

노란 건물 뒤로 검은색으로 뾰족하게 튀어나온 것이 보이시나요? 저게 성 비투스 성당인데요. 저쪽으로 가면 됩니다.

 

사람들이 안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프라하성 매표소도 저 안에 있습니다.

 

 

 

 

 

 

3. 성 비투스 대성당

성 비투스 대성당
성 비투스 대성당

노란 건물 안쪽 공간으로 들어가면 성 비투스 대성당이 나타납니다. 규모가 꽤 커서 카메라로 담으려면 광각으로 찍어야 합니다.

 

줌으로 찍은 사진들을 감상해 보세요.

 

대성당 입구
대성당 입구

대성당에 들어가려면 티켓을 사야 합니다. 그럼 아래에서 티켓 정보를 알아봅시다.

 

 

 

 

 

 

4. 프라하성 티켓: 입장권 종류 및 입장료

프라하성 매표소 줄
프라하성 매표소 줄

사진에 서 있는 사람들이 보이시죠? 매표소 앞에 줄을 선 사람들입니다. 저렇게 성 비투스 성당 바로 앞에 매표소가 있기 때문에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그럼 티켓 정보를 정리해 봅시다.

 

프라하성 티켓 가격표

프라하성 티켓 가격표
프라하성 티켓 가격표

이렇게 한글로 된 가격표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선택하는 티켓은 첫 번째 티켓입니다. 프라하성 - 메인 회로 티켓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데요. [구왕궁 + 성 이르지 성당 + 황금소로 + 성 비투스 대성당] 이렇게 4가지 코스를 450코루나(약 26,600원)를 내고 보는 코스입니다. 가장 일반적이고 많이 선택하는 코스이므로, 잘 모르겠다면 저 티켓을 사면 됩니다. (다른 건 솔직히 볼 거 없습니다.)

 

성 비투스 대성당
성 비투스 대성당

저는 그냥 티켓을 안 사고 둘러보기로 결정했습니다. 미국, 호주, 유럽 등 서구권 여행을 하면서 성당을 정말 지겹도록 많이 봤는데요. 너무 많이 보다 보니 다 똑같이 느껴져서 이제는 무료 아니면 안 보기로 했습니다. 아마 저랑 비슷한 분들도 많을 겁니다.

 

그럼 사진으로 감상해 봅시다.

성당 앞 광장
성당 앞 광장

프라하성 주변을 실컷 둘러 보았습니다. 이제 주변에 다른 곳들도 더 둘러봅시다.

 

 

 

 

 

 

5. 프라하성 주변

성 비투스 성당을 지나 프라하성을 둘러보았습니다. 주변만 둘러보는 건 금방 다 둘러봅니다.

 

성 이르지 성당
성 이르지 성당

여기도 돈 내고 들어가야 하는 성 이르지 성당입니다. 굳이 저런 곳을 돈 내고 들어가야 하다니.. 티켓 안 사길 잘한 거 같습니다.

 

황금소로 입구
황금소로 입구

정확하진 않지만 여기가 황금소로 입구로 보였습니다. 황금소로는 아까 봤던 메인 티켓을 사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 블랙 타워
더 블랙 타워

그냥 출입로처럼 보이는데 구글맵을 보면 저것도 더 블랙 타워라는 이름이 있습니다. 뭐 별 건 없습니다.

 

프라하성 샛길 전망대
프라하성 샛길 전망대

 

여기도 구글맵을 보면 프라하성 샛길 전망대라는 이름이 있네요. 사진에 보이는 저 계단 위로 올라서서 전망을 보는 관광객들이 많습니다.

 

전망

시계탑에서도 전망을 보고 페트린 타워에서도 전망을 보고 계속 전망을 보다 보니 프라하도 이제 지겨워집니다. 얼른 떠나야겠습니다.

 

내려가는 계단
내려가는 계단

다음 도시는 어디로 갈지 생각하면서 계단을 내려갔습니다. 저는 항상 계획 없이, 예약 없이 여행을 가는데요. 이게 참 재밌습니다. 안 맞는 사람은 정말 안 맞지만요.

 

트램
트램

내려가면 이렇게 트램역이 나옵니다. 트램을 타고 다시 프라하 중심가로 돌아갔습니다.

 

카를교와 프라하성
카를교와 프라하성

건너편으로 오니 카를교와 프라하성이 함께 보입니다. 이따가 밤에 다시 야경 보러 와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체코 프라하 프라하성을 함께 둘러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프라하 맛집으로 떠나봅시다. 그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