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

삿포로에서 오타루 가는법 요약 (공항/기차/렌트/버스)

by 여행하는 1인 개발자 2025. 4. 9.

삿포로에서 오타루

오타루는 삿포로 여행에서 가장 인기 있는 근교 여행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삿포로에서 오타루 가는 방법에 대해 아주 쉽게 알아보고, 오타루역 바로 앞에 있는 삼각시장도 함께 둘러봅시다.

 

삿포로에서 오타루
삿포로에서 오타루

 

지난 포스팅에서 축제도 즐기고 맛있는 라멘도 먹었던 저는 숙소에서 푹자고 다음날을 맞이했습니다. 오늘은 삿포로 최고의 근교 여행지로 꼽히는 오타루로 향했는데요. 삿포로에서 오타루 가는 법부터 정리해봅시다.

 

지난 여행: 삿포로 라멘 맛집 아카보시 (가성비 최고 600엔 라멘)

 

 

 

이번 여행 목차

1. 오타루 소개

2. 삿포로에서 오타루 가는법

3. 오타루역 삼각시장

 

 

 

 

 

 

1. 오타루 소개

 

오타루는 삿포로 서쪽에 있는 근교 여행지로 유명합니다. 일본 jr 열차를 타고 34분이면 도착하는 가까운 곳인데요. 오타루 운하, 오타루 오르골당, 유리공방 등 유명한 관광지가 있고 특히 한국에서는 영화 러브레터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여행 팁

여행자들 대부분이 삿포로에서 오타루 당일치기를 다녀오곤 하는데요. 주요 관광지들은 당일치기로도 충분히 다 둘러볼 수 있습니다. 이틀 이상 머무는 경우는 느긋하게 오타루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해당됩니다. 시간이 부족한 분들은 당일치기로도 시간이 남아돌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삿포로에서 오타루 가는법

오타루역
오타루역

삿포로는 홋카이도의 중심 도시입니다. 공항, 주변 도시 등 접근성이 좋은데요. 삿포로에서 공항까지는 지하철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삿포로에서 비에이는 차로 약 2시간 소요됩니다. 또한 삿포로에서 오타루, 하코다테도 열차로 쉽게 갈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쉽게 정리해봅시다.

 

삿포로에서 오타루 가는법 요약

대부분 jr 기차를 타고 갑니다. 삿포로에서 오타루 jr은 하코다테 본선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는데요. 배차간격은 매번 다르지만 보통 15분 내외로 자주 운행됩니다. 가격은 750엔인데요. 예약 없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정석은 간혹 자리가 없을 수 있지만 자유석 항상 이용 가능해서 현장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오타루에서 삿포로역 가는 방법도 마찬가지입니다.

 

jr 기차 약 15분 마다

가격 750엔

예약 없이 자유석 이용 가능

34분 소요

 

또한 삿포로에서 오타루 쾌속에어포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요금은 1,640엔인데요. 똑같이 34분 소요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오타루역 주차장
오타루역 주차장

좀 더 계획적인 여행을 위해서는 삿포로에서 오타루 jr 열차시간표를 미리 확인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삿포로에서 오타루 기차 시간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jr 패스를 이용하면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으니 자세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삿포로에서 오타루 가는 방법 요약

삿포로에서 오타루에 가기 위해서는 JR 기차를 타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데요. 버스나 렌트를 이용해서도 물론 갈 수 있습니다.

  • 기차: 750엔 / 34분 소요
  • 렌트: 37km / 45분 소요
  • 버스: 730엔 / 50분 소요

 

참고로 렌트를 이용할 경우 오타루역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오타루역 주차장 주차요금은 하루(12시간) 600엔입니다. 요금은 변동될 수 있으니 최신 정보를 다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오타루역 삼각시장

오타루역 삼각시장
오타루역 삼각시장

오타루역에 도착하면 바로 옆에 삼각시장이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오타루에서 가장 먼저 들르는 관광지입니다.

 

삼각시장 입구
삼각시장 입구

삼각시장은 규모가 아주 작습니다. 그래서 딱히 살 게 없거나 식사가 필요 없는 분들도 금방 구경하고 가기 좋습니다.

 

 

 

 

 

 

오타루 삼각시장
오타루 삼각시장

삼각시장 분위기는 이렇습니다. 작은 수산물 시장 분위기인데요. 약 100m도 안 되어보이는 길이입니다.

 

오타루 삼각시장 맛집
오타루 삼각시장 맛집

삼각시장에는 다양한 맛집도 있습니다. 삿포로처럼 여기도 카이센동 맛집이 유명한데요. 줄이 길어서 저는 패스했습니다. 상남자는 줄을 서지 않기 때문이죠 껄껄껄.

 

 

 

 

 

지금까지 일본 홋카이도 여행 삿포로에서 오타루 가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오타루 스프카레 맛집으로 가봅시다. 그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