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스위스

스위스 제네바에서 프랑스 파리 (플릭스버스 약 4시간 지연 후기)

by 여행하는 1인 개발자 2025. 1. 27.

스위스 제네바에서 프랑스 파리

스위스에서 프랑스로 가는 방법은 비행기, 버스, 자동차 등 다양합니다. 그중 가장 저렴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대표적인 수단으로는 플릭스버스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플릭스버스를 타고 스위스에서 프랑스로 떠나봅시다.

 

스위스에서 프랑스 플릭스버스 지연
스위스에서 프랑스 플릭스버스 지연

 

 

 

목차

1. 스위스 제네바에서 프랑스 파리 가기

2. 플릭스버스 출발 지연

3. 플릭스버스 도착 지연

 

 

 

1. 스위스 제네바에서 프랑스 파리 가기

 

스위스 제네바에서 플릭스버스를 타는 곳은 구글 지도에서 FlixBus Arrêt de bus, Genève입니다. 가보면 그냥 야외 터미널이고 앉을 의자도 없습니다. 그러니 너무 일찍 가지 마세요. 어차피 버스는 정시 또는 지연 둘 중 하나입니다.

 

플릭스버스는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시시각각 변하기 때문에 지금 가격을 알려드리는 게 의미가 없습니다. 미리 살수록 싸고 또 시간대에 따라 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일정을 잘 짜면 최대한 저렴한 티켓을 살 수 있습니다. 다른 거 아무리 알아봐도 웬만하면 플릭스버스가 제일 쌉니다.

 

제네바 플릭스버스 타는 곳 (FlixBus Arrêt de bus, Genève)
제네바 플릭스버스 타는 곳 (FlixBus Arrêt de bus, Genève)

버스 터미널은 이렇게 야외에 있고 땡볕입니다. 옆에 나무가 있어서 사람들이 나무 아래 땅바닥에 그냥 앉아서 버스를 기다립니다. 의자도 없습니다. 저도 포기하고 그냥 대충 기다렸습니다.

 

 

 

 

 

 

2. 플릭스버스 출발 지연

의자가 없어서 사람들이 저렇게 불편하게 앉아 있기도 합니다. 저도 앉아봤는데 엉덩이가 너무 아파서 금방 일어났습니다.

 

스위스 제네바 플릭스버스 터미널
스위스 제네바 플릭스버스 터미널

사람들이 버스를 기다리고 있는데요. 이때 메일을 하나 확인했습니다.

 

플릭스버스 지연 메일

메일을 확인해 보니 플릭스버스 지연 메일이었습니다. 99분 지연이라고 안내되어 있었는데요. 이때는 몰랐습니다. 이것이 악몽의 시작일 줄은...

 

원래 버스 시간
원래 버스 시간

제가 예약한 버스의 원래 시간은 15시 40분 출발이었습니다. 그런데 약 100분 지연 메일이 왔으니 17시 20분에 버스가 온다는 뜻이겠죠. 하지만 버스는 17시 20분에 근처도 안 왔습니다...

 

하염없는 기다림
하염없는 기다림

17시 20분이 되어도, 17시 30분이 되어도 플릭스버스는 오지 않았고 추가 지연 메일도 안 왔습니다. 제가 플릭스버스를 여러 번 타봤는데 추가 지연 메일은 보통 안 옵니다. 늦는 버스를 기다리는 사람들끼리 서로 같은 버스를 타는 것을 물어보며 서로 힘이 되어주고 있었습니다.

 

플릭스버스 지연
플릭스버스 지연

드디어 플릭스버스가 왔고 후다닥 사람들을 태웠습니다. 얼마나 지연되었을까요?

 

2시간 10분 지연
2시간 10분 지연

원래 15시 40분에 출발하기로 한 버스는 17시 50분이 되어서야 출발했습니다. 즉 제가 탄 플릭스버스는 2시간 10분의 출발 지연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끝이 아니었습니다...

 

 

 

 

 

 

3. 플릭스버스 도착 지연

스위스 제네바에서 프랑스 파리로 가는 중
스위스 제네바에서 프랑스 파리로 가는 중

이때만 해도 그냥 버스에 탔으니 됐다는 마음으로 편하게 이동하고 있었습니다.

 

휴게소
휴게소

스위스 제네바에서 프랑스 파리까지는 꽤 오래 걸립니다. 표시된 시간을 보니 7시간 20분이 걸린다고 되어 있었는데요. 중간중간 휴게소에 들릅니다. 근데 휴게소마다 왜이렇게 오래 쉬고 여유 부리지? 이런 느낌을 받았었는데요. 결과적으로 버스기사가 오래 쉬고 여유 부린 게 맞았습니다.

 

플릭스버스 도착 지연
플릭스버스 도착 지연

드디어 프랑스 파리 오를리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제가 몇 시에 도착했을까요? 이때 시간이 무려 자정이 넘은 2시 40분이었습니다.

 

자다가 깨니까 도착했길래 시계를 보니까 뭔가 이상했습니다. 뭐지? 왜 이렇게 늦었지? 제가 알기론 스위스랑 프랑스랑 시차가 없는데, 이상해서 시차를 확인해 봤는데 역시 시차가 없었습니다. 그냥 엄청나게 늦은 거였습니다.

 

원래 7시간 20분 소요라고 안내되었습니다.

그럼 17시 50분에 출발했으니 언제 도착해야 할까요?

1시 10분에 도착해야 합니다.

그런데 2시 40분에 도착했습니다.

즉 1시간 30분이나 도착 지연이 생긴 것입니다.

 

가는 길에 차가 밀린 적도 없었습니다.

그냥 버스기사가 늦게 간 겁니다.

 

출발할 때 2시간 10분 지연

도착할 때 1시간 30분 지연

총 3시간 40분 늦게 도착했습니다.

간단히 약 4시간 지연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어쨌든 플릭스버스를 타고 약 4시간의 지연 끝에 스위스 제네바에서 프랑스 파리에 도착했습니다.

참 긴 여정이었습니다. 7시간 20분 걸릴 여정이 총 11시간이나 걸렸습니다.

 

 

 

 

 

 

지금까지 스위스 제네바에서 프랑스 파리 가는 법, 플릭스 버스 지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프랑스 파리 여행을 시작해 봅시다. 그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