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여행

인천공항 즐기기 무료 즐길거리 비비드스페이스와 여행자센터

by 독학하는 1인 개발자 2024. 3. 3.

인천공항 즐기기

인천공항에서 시간이 많이 남으면 뭘 해야 할까요? 인천공항에는 무료로 개방된 즐길거리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시간이 남고 심심할 때 잠시 동안 시간을 때우기 좋은 놀거리가 몇 가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천공항 비비드 스페이스와 여행자센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천공항 즐기기
인천공항 즐기기

 

지난 포스팅에서 인스파이어 리조트를 구경했던 저는 시간이 많이 남아서 인천공항으로 이동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전철을 타러 가는 길에는 무료 즐길거리들이 있는데요. 비비드 스페이스의 미디어 아트 및 여행자센터의 전통 체험과 미디어 아트를 둘러보았습니다.

 

지난 여행: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 아주 자세한 후기

 

 

 

목차

1. 인천공항 즐길거리 (무료)

2. 비비드 스페이스 가는법

3. 비비드 스페이스

4. 여행자센터

 

 

 

1. 인천공항 즐길거리  (무료)

 

인천공항의 대표적인 무료 즐길거리는 비비드 스페이스와 여행자센터를 들 수 있습니다. 둘 다 규모가 그리 크진 않은데요. 하지만 시간이 남고 심심할 때 잠깐 구경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아이를 위한 놀거리도 있어서 아이와 함께 가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건물 내에 있는 장소는 보통 지도로 찾아가기가 어렵습니다. 지도에서 정확한 위치가 찍히지 않기 때문인데요. 비비드 스페이스와 여행자센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럼 어떻게 찾아 가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 비비드 스페이스 가는법

인천공항 1터미널
인천공항 1터미널

저는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인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약 20분 정도 소요되었는데요. 셔틀버스는 2번 출입구와 14번 출입구 앞에서 승차 및 하차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1번 출입구로 들어가기 전에 찍은 것입니다.

 

출입구로 들어가면 1층이고 국내선이 쭉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제 2층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는 중간중간 여러 대 있습니다.

 

인천공항 1터미널 2층
인천공항 1터미널 2층

2층으로 올라오면 무빙워크가 보일 겁니다. 무빙워크는 여러 곳에서 연결되어 한 군데로 모이게 되는데요. 만약 무빙워크가 없는 곳으로 올라왔다면 무빙워크가 있는 곳을 찾아 주세요.

 

인천공항 1터미널 무빙워크
인천공항 1터미널 무빙워크

무빙워크를 따라 쭉 이동하면 됩니다. 여러 곳에서 출발한 무빙워크가 한 곳으로 모이는 구조라서 2층 어디서든 타도 됩니다.

 

인천공항 공항철도 방향
인천공항 공항철도 방향

이렇게 공항철도 방향을 볼 수 있습니다. 비비드 스페이스는 공항철도역 근처에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공항철도를 타고 공항에 도착했다면 터미널로 가기 전에 비비드 스페이스를 들렀다 갈 수 있습니다.

 

공항철도역에 도착하면 아래로 내려가야 하는데요. 에스컬레이터가 왼쪽도 있고 오른쪽도 있는데 왼쪽으로 내려가면 비비드스페이스 정문과 여행자 센터도 있습니다. 왼쪽으로 내려가세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쭉 내려가면 됩니다. 다 내려가면 직진하지 말고 뒤로 돌아서 가야 합니다. 

 

인천공항 비비드스페이스
인천공항 비비드스페이스

비비드 스페이스에 도착했습니다. 오른쪽으로 내려갔으면 이렇게 정문까지 더 걸어와야 합니다. 참고로 왼쪽으로 쳐다보면 여행자센터도 바로 보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저 안쪽 공간에서는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3. 비비드 스페이스

비비드 스페이스 안내
비비드 스페이스 안내

비비드 스페이스의 미디어 전시관은 2가지가 있습니다. Space 1은 몰입형 콘텐츠이고, Space 2는 참여형 콘텐츠인데요. 전시 내용은 계속 바뀝니다. 제가 갔을 땐 어떤 콘텐츠였는지 확인해 봅시다.

 

비비드 스페이스 1
비비드 스페이스 1

먼저 스페이스 1에 들어왔습니다. 달이 떠있네요. 편하게 앉아서 달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의자는 딱딱해 보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 앉으면 폭신합니다. 근데 솔직히 달은 재미없었습니다.

 

트와일라잇
트와일라잇

시간이 지나면 알아서 다음 콘텐츠로 넘어갑니다. 이번 콘텐츠는 트와일라잇이었는데요.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훨씬 입체감도 있고 좋았습니다. 바닥을 밟으면 모래알 효과도 나타나서 신기합니다. 아까 달은 별로였는데 트와일라잇은 솔직히 볼만했습니다. 사진으로는 전달이 잘 안 되어서 아쉽네요.

 

비비드 스페이스 콘텐츠 리스트
비비드 스페이스 콘텐츠 리스트

콘텐츠가 꽤 다양합니다. 시간이 그리 길지 않기 때문에 편하게 앉아서 감상하다 보면 시간 때우기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이거 하나 보려고 인천공항까지 올 정도는 절대 아닙니다.

 

비비드 스페이스 2
비비드 스페이스 2

옆방으로 넘어왔습니다. 이곳은 스페이스 2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콘텐츠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인천공항에서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으로 좋은 것 같습니다. 직접 비행기를 그리는 곳이 있는데요. 내가 그린 비행기가 화면에 나타나서 떠다니게 됩니다.

 

바닥에는 인천공항 활주로도 있고 비행기는 바닥에서도 굴러다니다가 하늘에서도 떠다니고 그럽니다. 어른 남자 혼자 있을만한 곳은 아닌 거 같아서 금방 나왔습니다.

 

 

 

 

 

 

4. 여행자센터

인천공항 여행자센터
인천공항 여행자센터

비비드센터 옆에는 여행자센터가 있습니다. 저도 인천공항을 지금껏 여러 번 이용하면서도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요. 이런 게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여행자센터

여행자센터 외부 벽에는 미디어 아트가 상영되고 있었습니다. 신기해서 아이들이 한참을 보고 있더라고요.

 

전통체험
전통체험

여행자센터에서는 다양한 전통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투호, 윷놀이, 제기차기 등이 있었고 갓이나 족두리 등을 쓰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참고로 직원들이 아주 친절합니다.

 

여행자센터 미디어아트
여행자센터 미디어아트

여행자센터 내부에는 이렇게 문화유산 미디어아트도 상영되고 있습니다. 잠깐 보고 나왔는데 개인적으로 뭐 그리 재밌진 않았습니다. 예술을 잘 몰라서..

 

인천공항역
인천공항역

관람을 마치면 이렇게 바로 근처에 인천공항역이 있습니다. 여기서 전철을 타면 서울까지 쉽게 돌아갈 수 있습니다. 저는 일반 열차를 타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인천공항역 -> 서울역

일반 열차: 4,450원 (1시간 소요)

직통 열차: 11,000원 (44분 소요)

 

 

 

 

 

지금까지 인천공항 즐기기 무료 즐길거리를 함께 둘러보았습니다. 싱가포르의 창이 공항 이런 곳과 비교하면 사실 즐길거리가 턱없이 부족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앞으로 더 좋아지길 기대해 봅니다. 그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