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호주 여행

브리즈번 여행 코스 기초 정보: 일정 짜기 팁 [호주여행29]

by 독학하는 1인 개발자 2024. 4. 1.

브리즈번 여행 코스 일정 짜기

브리즈번 여행이 처음이시라고요? 그럼 이 포스팅을 꼭 정독하셔야 합니다. 브리즈번 여행에서 꼭 필요한 정보들을 정리해 봤는데요. 브리즈번 여행 코스, 관광지 정리, 교통, 숙소, 여행 적기 등등 필요한 모든 정보를 알기 쉽게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브리즈번여행코스
브리즈번여행코스

 

지난 포스팅에서 저는 브리즈번에 도착하여 시내까지 공항철도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이제 브리즈번 관광을 즐길 시간이 왔는데요. 본격적으로 관광을 하기에 앞서, 브리즈번 여행 정보를 간단히 정리해 봤습니다. 오늘은 제가 브리즈번 여행 가이드가 되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여행: 브리즈번 공항에서 시내 가기, 에어트레인 할인 팁 [호주여행28]

 

 

 

목차

1. 브리즈번 여행 기초 정보

2. 브리즈번 여행 교통

3. 브리즈번 여행 코스

 

 

 

 

 

 

1. 브리즈번 여행 기초 정보

 

브리즈번은 시드니와 멜버른 다음으로 호주 제3의 도시입니다. 인구는 263만명으로 우리나라의 대구보다 조금 더 많은데요. 시드니보다 적도에 더 가까워서 햇빛도 아주 강렬하지만 한국보다 덥지는 않습니다. 2032년에는 브리즈번 올림픽도 열립니다.

 

그리고 브리즈번은 근교 여행지도 훌륭합니다. 위로는 선샤인코스트, 아래로는 골드코스트라는 멋진 휴양도시가 있습니다. 그래서 브리즈번 여행을 하는 분들은 브리즈번 근교 여행 코스도 잘 짜보는 것이 좋습니다.

 

브리즈번 여행
브리즈번 여행

브리즈번이 여행하기 좋은 이유는 날씨도 있습니다. 브리즈번 날씨는 맑은 날이 매우 많습니다. 거의 매일매일 푸른 하늘을 볼 수 있는 도시입니다. 실제로 연중 맑은 날이 300일 이상인 도시인데요. 기온도 1년 내내 따뜻해서 여행하기 정말 좋은 도시입니다.

 

 

브리즈번 여행 적기는 언제가 좋을까요? 정답은 연중 내내입니다. 우리나라랑 계절이 반대로인데요. 하지만 1년 내내 최고 기온이 20도를 넘습니다. 가장 추운 달인 7월에도 평균 기온이 최저 9.5도 ~ 최고 20.6도입니다. 그리고 가장 더운 달인 1월에도 평균 기온이 최저 20.9도 ~ 최고 29.1도입니다. 즉, 브리즈번 여행하기 좋은 달은 바로 내가 가고 싶은 달입니다!

 

 

 

 

 

 

2. 브리즈번 여행 교통

1) 브리즈번 교통카드 (고카드)

브리즈번 고카드
브리즈번 고카드

브리즈번의 교통카드는 고카드입니다. 고카드 파는 곳은 브리즈번 공항, 지하철역, 버스정류장, 트램역, 편의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요. 보증금 10달러와 함께 구매해야 하며, 우리나라 티머니 카드처럼 계속 충전해서 쓰는 방식입니다.

 

고카드 충전도 여러 역이나 정거장에서 기계로 할 수 있습니다. 쓰다가 만약 잔액이 부족하면 마이너스가 되어서, 다음번에 쓰기 전에 충전하면 되는 방식이었습니다.

 

고카드 사용은 브리즈번, 선샤인코스트, 골드코스트에서 모두 쓸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지역에서는 쓸 수 없는 곳도 있습니다. 저도 브리즈번에서 선샤인코스트로 가면서 중간에 다른 지역에 들렀다 갔는데, 거기 버스에서는 쓸 수 없어서 현금으로 냈습니다.

 

고카드 환불은 트레인역이나 공항에서 가능합니다. 보증금과 잔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골드코스트 공항에서 환불을 받았었는데요. 짐 검사받기 전에 있는 WHSmith에서 환불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후기를 보면 간혹 매장 사정으로 환불을 못 받은 경우도 볼 수 있습니다.

 

 

2) 브리즈번 교통수단

브리즈번 교통수단
브리즈번 교통수단

브리즈번의 교통수단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트레인, 버스, 페리인데요. 호주에서는 지하철, 전철, 기차를 트레인이라고 부릅니다. 만약 브리즈번 시티 위주로 관광을 한다면 트레인은 전혀 탈 일이 없습니다. 타봤자 버스나 페리 정도를 타게 되는데요. 다른 도시로 이동할 때는 트레인을 타고 쉽게 갈 수 있습니다.

 

브리즈번 페리
브리즈번 페리

특히 브리즈번은 무료 페리를 운영합니다. 유료 페리도 있지만 무료 페리도 많이 이용하는데요. 시티 주요 관광지만 돌기에는 무료 페리로도 충분히 다니고도 남습니다. 유료 페리는 주로 현지인들의 출퇴근 등 이동 수단으로 많이 이용됩니다.

 

브리즈번 무료 페리의 이름은 시티호퍼키티캣입니다. 이름이 두 개입니다. 배차간격은 30분이고 아침 6시부터 자정까지 다닙니다. 그래서 무료로 페리를 타고 브리즈번의 야경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3. 브리즈번 여행 코스

브리즈번 여행 코스
브리즈번 여행 코스

브리즈번 여행 루트는 어떻게 짜야할까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브리즈번은 강을 중심으로 위아래 지역이 나뉩니다. 남쪽 지역은 사우스뱅크라는 관광지구입니다. 그리고 북쪽은 업무지구인데요. 북쪽에도 물론 관광지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관광객들이 많이 가는 곳은 남쪽 사우스뱅크입니다.

 

사진에서 보면 왼쪽이 북쪽 업무지구이고, 오른쪽이 남쪽 관광지구입니다. 분위기가 다르죠?

 

브리즈번 남쪽 사우스뱅크
브리즈번 남쪽 사우스뱅크

남쪽 사우스뱅크는 브리즈번 여행 일정에서 빠질 수 없습니다. 실제로 가보면 관광객들이 엄청 많이 다닙니다. 물론 현지인들도 놀러 오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진은 사우스뱅크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인 인공 해변 스트릿 비치입니다.

 

브리즈번 북쪽
브리즈번 북쪽

브리즈번 시티 북쪽 지역은 옛날 건물과 현대 건물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옛날 건물은 주로 관광지거나, 혹은 내부를 식당이나 상점 등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남쪽과 북쪽 모두 주요 관광지만 둘러보는 데는 하루 정도면 충분합니다.

 

브리즈번 시티
브리즈번 시티

브리즈번 숙소나 호텔도 남쪽과 북쪽의 분위기가 다릅니다. 남쪽은 휴양지 같은 숙소도 있고, 저렴한 호스텔도 있습니다. 북쪽은 일반적인 도시에서 볼 수 있는 타입의 숙소가 많습니다.

 

 

 

 

지금까지 브리즈번 여행 정보를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본격적으로 브리즈번 관광을 떠나보도록 합시다. 그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