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헝가리

중국 동방항공 유럽 21시간 후기 (인천 출발 - 상하이 경유 - 부다페스트 도착)

by 독학하는 1인 개발자 2024. 7. 22.

중국 동방항공 유럽 여행

중국 동방항공은 가격적인 면에서 아주 매력적인 항공사입니다. 하지만 중국 항공사라서 왠지 걱정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국 동방항공으로 유럽 여행 티켓을 사고 직접 유럽에 도착한 내용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중국동방항공유럽후기
중국동방항공유럽후기

 

저는 이번 유럽 여행을 가면서 처음으로 중국 항공사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예약 내역도 확인 안 되고 약간의 걱정과 함께 비행기 타는 날을 기다렸는데요. 다행히 아무 문제 없이 잘 출발할 수 있었습니다.

 

 

 

목차

1. 중국 동방항공 예매 후기

2. 인천 - 상하이 비행

3. 상하이 푸동공항 경유

4. 상하이 - 부다페스트 비행

 

 

 

 

 

 

1. 중국 동방항공 예매 후기

동방항공 예매 후기

저는 인천에서 상하이를 경유하여 헝가리 부다페스트로 들어갔다가, 프랑스 마르세유에서 상하이를 경유하여 인천으로 돌아오는 다구간 항공권을 구매했습니다. 경유 시간을 포함하면 각각 총 20시간 내외로 소요되는데요. 가격이 워낙 싸기 때문에 체력이 좋은 분들에게는 충분히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먼저 스카이스캐너에서 검색해보고 저렴한 항공권 중에서 시간을 고려하여 선택했는데요. 동방항공, 상해항공, 심천항공, 남방항공 등 다양한 중국 항공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상해항공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중국 항공사끼리 협업을 해서 저런 티켓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복잡한 게 아닐까 걱정도 들었지만, 막상 가보니까 일반적으로 타는 과정과 똑같아서 전혀 복잡한 게 없었습니다. 입국수속할 때 알아서 다 해줍니다.

 

동방항공 예매 가격?

가격이 가장 중요하죠. 저는 헝가리 부다페스트 in ~ 프랑스 마르세유 out 항공권을 샀는데요. in과 out이 다른 다구간 항공권이죠. 다구간 항공권은 같은 나라 in, out인 왕복 항공권보다 보통은 더 비쌉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7~8월 유럽 성수기 시즌의 다구간 항공권을 77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 더 싼 것들도 있었습니다! 저의 일정에서는 저게 베스트였습니다.)

 

중국 동방항공 유럽 다구간 왕복 가격

구매 시기는 출발하기 딱 2달 전이었고요. 트리플을 통해 예매하였습니다. 스카이스캐너에서 검색을 하면 해당 항공권을 파는  다양한 사이트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상해 보이는 해외사이트가 좀 못미더워서 제가 이미 사용해 본 적이 있는 트리플을 이용했고 결과적으로 아무 문제 없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참고로 트리플이 항상 싼 건 아니고, 그때그때 다릅니다.

 

 

 

2. 인천 - 상하이 비행

인천공항

대망의 출국 당일 인천공항에 도착하였습니다. 동방항공은 홈페이지에서 예매하지 않으면 항공권 조회를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약간 불안하기도 했지만 인터넷 후기들을 보면서 안심한 채 출국날을 기다렸고, 결과적으로 아~~무 문제 없이 비행기를 탈 수 있었습니다.

 

동방항공 기내식

인천에서 상하이까지 2시간 얼마의 짧은 비행에도 푸짐한 기내식이 제공됩니다. 보통 저가 항공은 아무 것도 안 주거나 간식만 조금 주고 하는데, 동방항공은 짧은 비행에도 기내식이 잘 나와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3. 상하이 경유

중국 상하이 푸동공항 경유

상하이 푸동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이제 여기서 5시간 넘게 대기해야 하는데요. 경유로 대기하는 사람들은 무슨 스티커를 줍니다. 그래서 그걸 붙이고 다니는 사람들도 볼 수 있는데요. 저는 귀찮아서 안 붙이고 주머니에 넣고 다녔는데 딱히 검사를 받지는 않았습니다.

 

푸동 공항 식당

여기저기 식당과 카페도 많았는데요. 돌아다니면서 구경을 하다보니 시간이 많이 지났습니다.

 

상하이 푸동 공항 식당 영업시간

푸동 공항의 대부분의 식당 영업시간은 밤 10시가 되면 문을 닫았습니다. 그래서 고민하다보니 식당이 다 닫아버려서 결국 못먹었습니다.

 

중국 상하이 푸동공항 와이파이

상하이 푸동공항에서는 와이파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이렇게 와이파이 키오스크라는 것이 있는데요. 여기서 접속 계정과 패스워드를 받아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중국 인터넷

하지만 중국에서는 구글도 안 되고 유튜브도 안 되고 카카오톡도 안 됩니다. 그리고 네이버는 됐다 안 됐다 하는데 거의 뭐 안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혹시 예약 관련 일은 한국에서 꼭 미리 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구글, 구글맵 다 안 되기 때문에 여행지 정보를 미리 알아보는 게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네이버도 거의 안 되는거나 마찬가지라고 됩니다. 그래서 공항에서 진짜 할 게 없습니다. 유튜브도 못 봅니다!

 

워낙 안 되는 게 많다보니 대기 시간이 정말 길게 느껴졌는데요. 다행히 누워서 잘 곳이 많습니다. 그리고 연착도 없이 잘 출발할 수 있었습니다.

 

 

 

 

 

 

4. 상하이 - 부다페스트 비행

이제 부다페스트행 비행기를 타러 갑니다. 저는 원래 G121게이트였는데요. 게이트로 가보니 G122게이트로 바뀌었다는 안내가 써붙여 있고 그래서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이렇게 게이트가 바뀌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게이트로 미리 직접 가서 확인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동방항공 이코노미석

장거리 비행인 만큼 인천에서 상하이로 올 때보다 비행기가 훨씬 좋았습니다. 저기 저 앞에 리모컨은 빼내서 편하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동방항공 기내식

기내식은 총 두 번 제공되었는데요. 술이나 음료는 수시로 달라고 하면 주기 때문에 많이 원하는 만큼 마실 수 있습니다.

 

곧 부다페스트 도착

10시간이 넘는 비행 끝에 드디어 부다페스트가 가까워졌습니다. 약간의 걱정과 불안도 있었지만 아무 문제 없이 아주 잘 도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승무원들도 아주 친절했고,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지금까지 중국 동방항공 유럽 항공권 후기였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헝가리 부다페스트 여행을 시작합니다. 그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