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

삿포로 오도리공원 축제 볼거리 구경하기

by 여행하는 1인 개발자 2025. 3. 22.

삿포로 오도리공원

삿포로에서 사람이 가장 많이 모이는 곳은 아마도 오도리공원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곳은 다양한 축제도 열리는 삿포로 최고의 핫플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삿포로 오도리공원의 축제를 함께 즐겨봅시다.

 

삿포로 오도리공원 가을축제
삿포로 오도리공원 가을축제

 

지난 포스팅에서 홋카이도청을 구경했던 저는 계속 뚜벅뚜벅 걸어서 오도리공원에 도달했습니다. 삿포로 티비타워를 보고 아 여기가 오도리공원이구나 생각했던 저는 운 좋게 축제도 구경할 수 있었는데요. 축제가 있는지도 모르고 삿포로에 온 저에게는 큰 행운이었습니다.

 

지난 여행: 삿포로 가볼만한곳 홋카이도청 (구본청사)

 

 

 

이번 여행 목차

1. 삿포로 오도리공원

2. 오도리 공원 구경하기

3. 오도리 공원 축제

 

 

 

 

 

 

1. 삿포로 오도리공원

 

일본 삿포로 오도리공원은 삿포로시를 대표하는 공원입니다. 오도리공원은 가로로 길게 뻗어 있는 구조인데요. 총 길이는 약 1.5km 정도이며 면적은 7.8헥타르입니다.

 

삿포로 오도리공원에서는 계절마다 다양한 축제가 열립니다. 겨울에는 삿포로 눈축제가 열리고, 여름에는 맥주 축제가 열리고, 가을에는 어텀 페스트라는 음식 축제가 열립니다. 특히 11월에서 1월 사이에 열리는 삿포로 화이트 일루미네이션 축제도 인기가 많습니다.

 

 

삿포로 오도리공원 티비타워
삿포로 오도리공원 티비타워

삿포로역에서 시내 방향으로 계속 걷다보니 티비타워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동안 사진이나 영상에서만 봤던 걸 실제로 보니까 신기했는데요. 이 시계탑이 보이면 오도리공원에 도착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 오도리 공원 구경하기

삿포로 오도리공원
삿포로 오도리공원

오도리공원에는 시계탑이 세워져 있습니다. 그래서 굳이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아도 지금이 몇 시인지 고개만 돌리면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렇게 멀리서도 잘 보이는 시계를 두고 스마트폰을 꺼내 시계를 확인하는 저는 어쩔 수 없는 스마트폰 중독인가 봅니다. 여러분도 마찬가지 아닌가요!

 

삿포로 티비타워
삿포로 티비타워

나중에 알았는데 삿포로 티비타워에는 전망대도 있었습니다. 지금 포스팅에서는 안 쓰지만 나중에 포스팅에서 쓰려고 합니다. 삿포로 티비타워에 대한 내용과 오도리공원 야경을 보여드릴 테니 제발 와서 읽어주세요!

 

오도리공원 풍경
오도리공원 풍경

평화로운 오도리공원의 풍경입니다. 해가 많이 넘어가서 어두워지고 있었지만 나름 분위기 있는 풍경이었는데요. 이제 뭔가 삿포로에 왔다는 느낌이 드는 순간이었습니다.

 

 

 

 

 

 

3. 오도리 공원 축제

오도리공원 어텀페스트 가을 음식 축제
오도리공원 어텀페스트 가을 음식 축제

오도리공원은 축제로도 유명합니다. 저는 맥주 축제랑 눈 축제만 들어봤었는데요. 있는 줄도 몰랐던 가을 축제가 제가 삿포로에 왔을 때 마침 진행 중이었습니다. 어이쿠 가을에 갔던 여행기를 지금에서야 올리는 저의 심각한 게으름을 들켜버렸군요.

 

오도리공원 가을 축제
오도리공원 가을 축제

오도리공원 어텀페스트의 주요 주제는 음식입니다. 라멘, 스시, 카레, 구이, 맥주 등 다양한 음식을 팔고 있었는데요. 사람들이 다 여기 와서 먹고 있으니까 주변 오도리공원 맛집들이 걱정되었습니다. 내 팔자나 걱정해야지 누가 누굴 걱정하는지..

 

오도리공원 축제의 엄청난 인파
오도리공원 축제의 엄청난 인파

커플, 가족, 친구끼리 등 다들 즐겁게 축제를 즐기고 있었는데요. 저는 남자답게 혼자 여행해도 외로움을 절대 느끼지 않지만 이때만큼은 아주 살짝 외로웠습니다. 겉으론 아무렇지 않게 축제를 즐기는 여유로운 표정을 하고 있지만 속으로는 쭈굴쭈굴했던 거 같습니다.

 

삿포로 음식 축제
삿포로 음식 축제

다들 열심히 음식을 사먹고 있는 모습이 가득했는데요. 컵 맥주도 막 5천 원씩하고 기본 라멘도 막 9천 원씩 하고 생각보다 가격이 좀 있어서 선뜻 사 먹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일본 여행 누가 싸졌다고 했나!

 

오도리 공원 축제라는 거창한 주제에 비해 포스팅이 너무 짧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일단 숙소에 가서 숙소 리뷰도 좀 하고 다시 오도리 공원에 가서 축제를 즐긴 포스팅을 올리겠습니다. 마치 블로그 구독자가 많은 것처럼 설명해주고 있지만 아무도 안 봐주고 혼자 글 쓰는 슬픈 현실!

 

 

 

 

 

 

지금까지 삿포로 오도리공원 축제 볼거리를 둘러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삿포로 숙소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